News & Contents
We’ve created many resources for startup founders.
빅뱅엔젤스&보건산업진흥원, 우수 바이오헬스 스타트업 데모데이 성료
크로스보더 액셀러레이터 빅뱅엔젤스는 11월 24일 서울 우상향라운지에서 ‘투자유치 중개지원사업’에 참여 중인 바이오 스타트업 데모데이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투자유치 중개 지원사업’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주관하고 빅뱅엔젤스가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바이오 헬스케어 분야 창업 기업 대상으로 국·내외 해외유치 및 기업 성장을 지원한다.
‘컴업(COMEUP) 2023’ 외국 스타트업 와우테일 미니 인터뷰
‘컴업(COMEUP) 2023’ 행사에는 전체 참가 스타트업의 60%를 해외 창업팀이 차지할 정도로 글로벌 스타트업 페스티벌로 자리를 잡았다.
와우테일은 빅뱅엔젤스와 우메이마(Oumaima)가 진행한 미니 인터뷰를 통해 이번 행사에 참가한 외국 창업팀을 소개한다.
빅뱅엔젤스와 조이드론, 투자자와 스타트업의 상생이야기
국내 최대 규모 스타트업 행사인 ‘컴업(COMEUP) 2023’ 에서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빅뱅엔젤스의 지현철 대표와 투자와 보육을 받은 스타트업 조이드론의 조형규 대표가 대담을 통해 그동안의 지원과 현재 사업 추진 현황, 향후 비전 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빅뱅엔젤스' 국내 스타트업의 중동 진출 지원 나선다
빅뱅엔젤스는 국내 스타트업의 글로벌 사업화 지원 및 한-중동 스타트업 교류협력 채널을 구축하기 위해 두바이와 카타르를 방문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일정 중소기업벤처부 및 창업진흥원서 주관하는 ‘해외실증 PoC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참여 창업기업들의 중동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됐다.
세포 생산기술 ‘티엠이테라퓨틱스’, 팁스 선정
성장인자에 기반한 세포 생산 및 제어기술을 보유한 기업 티엠이테라퓨틱스가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 팁스(TIPS)에 선정돼 5억원의 개발 자금을 확보했다고 27일 밝혔다.
티엠이테라퓨틱스는 지난해 빅뱅엔젤스의 투자를 받아 이번 팁스에 선정됐다.
‘어반랩스’, 빅뱅엔젤스에서 투자 유치
커피 부산물인 커피박을 활용하여 식물성 대체 단백질을 개발하는 기술기업 어반랩스가 추가 투자를 유치하며 시드2(Seed 2) 라운드를 마무리했다. 이번 투자에는 빅뱅엔젤스-코리아오메가투자금융이 참여했다. 금액은 비공개이다.
어반랩스는 버려지는 커피박을 수거하여 식용으로 가능한 단백질 및 유효 성분을 추출하고, 추출한 단백질로 각 용도에 맞는 성분 배합을 통해 맞춤형 원료 및 소재, 제품을 생산하는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웹 3.0 기반 차세대 여행 플랫폼 트립비토즈는 본격적인 글로벌 진출을 앞두고 싱가포르와 인도네시아 등지에서 해외 실증사업(PoC, Proof of Concept)을 진행, 매출이 급증하고 글로벌 앱 순위가 크게 오르는 성과를 거뒀다고 8일 밝혔다.
빅뱅엔젤스 ‘2023 Global Big IN 액셀러레이팅 지원사업’ 킥오프 워크숍 개최
인천광역시가 주최하는 ‘2023 Global Big IN 액셀러레이팅 지원사업’이 지난 1월 31일 신한 스퀘어브릿지 인천에서 킥오프 워크숍을 개최하며 시작을 알렸다.
‘2023 Global Big IN 액셀러레이팅 지원사업’은 인청광역시 주최하고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가 전담하며, 더이노베이터스와 빅뱅엔젤스가 컨소시엄하여 주관하는 글로벌 액셀러레이팅 지원사업이다.
빅뱅엔젤스 포트폴리오 브레인기어, 싱가포르 '치-트리 장수 클리닉'과 협력 체계 구축
디지털 헬스케어 기기 전문 개발 기업 브레인기어(대표 김일구)가 동남아 시장 진출을 위해 싱가포르의 노인 전문 클리닉 '치-트리 장수 클리닉'(CHI-TREE LONGEVITY)과 비밀유지각서를 체결하고 양자 협력 체계를 구축했다고 3일 밝혔다.
실리콘밸리에서 진짜 배워야 하는 것
한국은 패스트팔로어 전략으로 빠르게 성장해 선진국의 문턱에 섰다. 한국 스타트업의 지난 10년을 돌아보면 비슷한 모습이 보인다.
빅뱅엔젤스가 설립된 2012년에는 없었던 유니콘(기업가치 1조원 이상 비상장사)이 2022년 20여 곳으로 늘었다. 하지만 향후 한국 스타트업 생태계 발전을 위해 미국과 실리콘밸리를 벤치마크하는 것만이 답일까.
‘창립10주년’ 빅뱅엔젤스, 200억 투자재원 보유…“엔젤라운지-빅뱅벤처스 출범”
크로스보더 액셀러레이터 빅뱅엔젤스는 지난 16일 서울 압구정 바르도 아트센터에서 창립 10주년을 기념해 주요 협력사 및 투자 포트폴리오사와 함께 하는 패밀리데이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를 통해 주요 패밀리사의 소개와 함께 지난 10년의 발자취를 돌이켜보고 그간의 성과와 함께 향후 전개할 신규사업도 공개했다.
빅뱅엔젤스, ‘스타트업 네스트’ 12기 데모데이 성료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빅뱅엔젤스는 지난달 28일 서울 강남구 팁스타운(S6)에서 ‘스타트업 네스트(Start-up NEST)’ 12기 데모데이를 개최했다
올해 최고 외국인 창업팀은 빅뱅엔젤스가 육성한 ‘코랄로’
중소벤처기업부는 「2022 K-스타트업 그랜드챌린지」 데모데이에서
올해 최고의 외국인 창업팀으로 독일 ‘코랄로(Koralo)’가 선정됐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