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뱅엔젤스, 2017 유니콘파인더 오리엔테이션 개최

지난 7월 19일, 빅뱅엔젤스 주식회사(이하 빅뱅엔젤스)가 서울 공덕동에 위치한 서울창업허브센터 IR미디어룸에서 액셀러레이터 연계지원사업인 ‘2017 유니콘파인더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유니콘파인더는 액셀러레이터와 창조경제혁신센터가 공동으로 ‘기업발굴, 투자보육, 성장육성’을 통해 창업기업의 지속성장을 지원하는 빅뱅엔젤스의 액셀러레이션 프로그램이다.

noname02

이 날 2017 유니콘파인더 오리엔테이션에는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보육기업 10개와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12개 기업, 총 17명의 멘토가 참여했다. 액셀러레이터 연계지원사업 전체 프로그램에 대한 일정, 계획 공유 및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으며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프로그램 안내, 정책자금 및 투자유치를 위한 사업계획서 작성 세미나, 멘토-멘티 네트워킹데이가 진행됐다.

빅뱅엔젤스는 액셀러레이터 연계지원사업 전체 프로그램 안내를 통해 하드웨어기반 스타트업, 콘텐츠기반 스타트업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오후 2시 50분부터 PM Solution 김세호 이사의 ‘정책자금 및 투자유치를 위한 사업계획서 작성 One Point Lesson’세미나가 진행됐다. 김세호 이사는 “준비기간, 업종에 따라 지원할 수 있는 정책자금 프로그램은 달라질 수 있다.”며 17년도 판단 기준 및 향후 투자유치를 위한 사업계획서 작성법에 관한 세미나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 참가한 창조경제혁신센터 관계자는 “투자유치를 위한 기업들에게 여러 방면으로 확인할 수 있는 정보를 많이 접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noname01

2부에서는 2017 유니콘파인더 오리엔테이션 네트워킹데이가 진행됐다. 각 기업별 멘토가 배정되어 서로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빅뱅엔젤스 관계자는 “네트워킹데이를 통해 향후 전담 멘토링 진행을 위해 정보를 교류하고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했다.” 고 밝혔다.

 

noname03

한편, 빅뱅엔젤스는 이달 21일에 진행하게 될 비즈니스모델 정립(기초)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기업별 업종에 맞는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11월에 해외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을 통해 시제품 제작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을 수행하는 빅뱅엔젤스는 플랫폼 비즈니스 모델을 가진 IT 기반의 스타트업에 대한 투자 유치와 육성을 지원하며, 특히 콘텐츠/미디어, 사물인터넷, 커머스 플랫폼 분야를 집중적으로 발굴하고 있는 기업이다. 주요 성과로서는 2017년 현재까지 60개 이상의 초기투자 유치를 지원하였고, 대표적인 투자 포트폴리오에는 레진코믹스와 크레모텍이 있으며 단순한 엔젤투자만이 아니라 투자/자문가의 멘토링을 제공해 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